본문 바로가기

TIP

[팟플레이어, 반디집] 스킨, 아이콘 변경 관련 나노팁.

대단치 않은 내용이라 쓸지 말지 망설이다가 미뤄뒀던 글인데, 용기를 내서 적어봅니다.


1. 다음 팟플레이어

1) 데스크톱에서 터치UI를 사용해보자.


방법 : 환경설정(F5) → 기본탭 이하 스킨 선택 → 터치스킨 항목 '항상 터치스킨 사용'


아이 심플해라. 기본 UI도 괜찮은 편이지만, 지겨워지셨다면 터치UI를 적용해보심이 어떨까요-
안드로이드의 Material Design 느낌이라 심플한 맛이 있습니다.


Before / After


너무 간단해서 팁이라기도 민망.




2) 새 아이콘으로 바꿔보자.


방법 : 환경설정(F5) → 파일연결 탭 선택 → 아이콘팩 항목 'PotIconsNew.dll' 선택


*주의
윈도우10에서 테스트했을 때, 새 아이콘으로 변경 후 기존 아이콘으로 변경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 아이콘으로 설정 후 삭제 및 재부팅 후 재설치하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8.1이나 7도 아마 마찬가지일 수도 있습니다.


PotIconsNew 라는 이름 그대로 새 아이콘이 내장되어있는데 아직 default 설정이 아니더라구요.
기존 아이콘이 아이콘 글자만 다르지 작아지면 잘 구분안가는 점을 개선한 것 같은데, 주위에선 호불호가 갈립니다.
알록달록해서 이쁘다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그게 싫다는 분도 있더라구요.


아래 자주 쓰는 확장자 6가지 아이콘을 비교해놨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쪽을 쓰시면 될 것 같아요.



Before / After






2. 반디집 아이콘을 바꿔보자.


방법 : 반디집 아이콘팩 페이지(https://www.bandisoft.co.kr/bandizip/icons/)에서 원하는 아이콘팩을 다운로드 후 더블클릭.


거의 모든 압축 확장자를 지원하고, 각종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그래서 주변 분들께 추천하곤 하는데, 아이콘이 별로라는 이유로 업데이트할 때마다 온갖 애드웨어 및 자사 프로그램을 깔아제끼는 알집을 고집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체크박스를 제공하지만요.)


그래서 괜찮은 아이콘이 없나 구글링하다 반디집 아이콘팩 페이지를 발견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팩을 다운받아 반디집이 깔린 상태에서 더블클릭하면 그만입니다.
저는 Siraki님의 머테리얼 아이콘팩이 이쁘더라구요.



디폴트 설정된 아이콘팩.


Siraki 님의 마테리얼 아이콘팩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