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ing

스위치 조이콘, 인식되는 컬러 바꾸기 (Joy-Con Toolkit)

얼마전 주말에 왼쪽 조이콘 수리하는 김에 아예 하우징까지 교체하고, 전부터 눈여겨봤던 조이콘 툴킷을 사용해보았다. 제목 그대로 스위치 본체에 인식되는 컬러를 변경해주는 툴로 하우징 컬러 교체시 매우 유용해 정보공유차 소개해본다.



원본 배포처 (GBATEMP의 CTCaer 님)

https://gbatemp.net/threads/tool-joy-con-toolkit.478560/

https://github.com/CTCaer/jc_toolkit/releases



사용법도 간단하다. 그저 윈도우 PC에서 블루투스로 페어링 후 툴을 실행시키고 색상을 변경해주면 된다.

조이콘(R)의 경우에는 부착된 IR 카메라도 확인할 수 있다.


1. 조이콘 레일의 Sync 버튼을 조금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

- LED가 순서대로 점멸하면 페어링 모드다.


2. 블루투스 2.0 이상을 지원하는 윈도우10 PC에서 조이콘과 블루투스 페어링

- 윈10의 경우 '설정-장치-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 추가.

- 페어링이 되었다면 LED가 계속 켜져있다.

- 차후 다시 페어링할 때는 기존에 페어링된 조이콘을 제거한 다음 새로 잡아줘야한다.




3. jctool 을 실행 (연결이 안되었을 경우에는 에러창에서 페어링 안내문이 뜬다)

- 실행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프로그램을 설치 후 재시도해보자.




4. (주의!) Backup SPI 로 SPI를 백업해둔 다음 파일명을 변경해 따로 보관해둔다.

- 혹시 모를 데이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거치는 과정. 10분 이내로 추출이 완료된다.


5.  Body & Buttons Color  항목을 선택, 원하는 색상을 선택한 후  Okay 를 누른 뒤 메인화면에서  Write Colors 를 클릭

- 우측 상단에 기존 발매된 제품의 색상값이 있으므로 활용하자.


6.  Disconnect 를 눌러 페어링을 해제한 후 스위치 본체에서 바뀐 색상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