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ing

닌텐도 스위치 독 때문에 스크래치가 나는 이유

(참고 출처 : http://heavy.com/games/2017/03/nintendo-switch-dock-bent-scratches-screen/)


최근 닌텐도 스위치에 동봉된 독에 기기를 넣고 빼는 과정에서 기기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결함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일차적으로 독 내부에 있는 가이드의 끝부분에 긁혀서 스크래치가 발생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부직포나 융 같은 부드러운 천을 덧대는 DIY가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상황.

 

위 기사 링크 하단에 있는 imgur 동영상(http://imgur.com/gallery/mzimeCp) 에는 스위치 독 부분에 동전을 끼워 올리는 영상이 있는데, 아래부분에서는 꽤 헐렁하지만 위로 올릴수록 동전이 꽉 끼이는 모습이 보인다.

 

확실히 독 바깥쪽 부분이 안 쪽으로 구부러지는 것 때문에 기기가 안쪽 가이드 요철에 더 긁힐 수도 있을 법 하다.


Penny Test to See if the Nintendo Switch Dock is Bent



P.S.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이런 독 휨 증상의 원인이 아래와 같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플라스틱 사출 불량

- 독 조립에 사용되는 나사의 조이는 힘에 의한 휨.

 

아래 사진은 iFixit 의 분해영상에서 캡처한 사진. (출처: 2분 43초 https://www.youtube.com/watch?v=QCZ3-fYjpWo)

독 아래부분에 꽤 많은 나사구멍이 있는데 아마 이것 때문에 장력이 발생하지 않았을까...

 

LG G5의 유격문제도 본체 안쪽 나사를 조여주면 꽤 개선되는 경우가 종종있었는데, 스위치 독은 반대로 나사를 좀 풀어주면 해결될지도 모르겠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